자동차 및 기계공학 전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소프트웨어 기업인 ANSYS사와 우리학과가 미래차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협얍을 체결하였습니다. 앞으로 Ansys사와 협력하여 좋은 교육 자료와 커리큘럼을 만들고 각종 기업에서의 인턴쉽, 경진대회개최등을 지속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아래 기사 본문 앤시스·미래차교육協, 미래차 인재 양성 ‘맞손’ – e4ds 뉴스
국내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업계를 선도하는 앤시스코리아(대표 문석환)가 미래차 인재 양성을 위해 본격 나선다.
앤시스코리아는 최근 국내 10개 대학으로 구성된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경성대학교, 고려대학교, 영남대학교, 울산대학교, 원광대학교, 제주대학교, 중부대학교, 한국교통대학교, 한라대학교, 호남대학교, 홍익대학교)와 미래 자동차 개발과 제조 혁신에 필요한 능력 배양 및 교육 혁신을 위한 협력 관계 구축을 목적으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는 앤시스코리아와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 간에 미래자동차 제조 혁신을 선도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는 상호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그에 대한 실질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식에서 앤시스코리아는 미래차 산업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글로벌 기업의 선진 사례 및 개발된 신기술에 대한 정보 공유와 교류를 위한 세미나 활동, 앤시스 솔루션 교육 센터 운영, 미래자동차 기술 공동 연구 및 개발, 미래자동차 기술 개발 시험 및 연구에 필요한 정보 공유는 물론, 시설과 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혁신 인재 육성을 적극적으로 도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앤시스코리아와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는 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와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캠프, 경진대회 등의 공동 개최, 홍보 마케팅 공동 추진과 현장 실습 및 인턴십 등 취업 연계를 위한 협력 등의 사항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앤시스코리아는 미래차 산업 분야의 혁신과 발전을 위해 국내 다양한 기관, 기업들과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지난 11월 ‘한국 자율주행 개발자 포럼(KADF) 2021’을 공동 개최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펼쳐왔다.
또한 국외에서도 앤시스는 IPG 오토모티브, NI 등 주요 글로벌 기술 업체들과 자율주행차 개발 지원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표하기도 했다.
문석환 앤시스코리아 대표는 “앤시스코리아가 이번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미래차 산업 혁신 인재 양성에 이바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미래차 산업 발전을 위해 앤시스코리아는 인재가 사회에서 실무를 수행하고 적응하는 데 문제를 겪지 않도록 고품질의 전문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로써 육성된 인력들이 국내 혁신 산업 발전의 근간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